본문 바로가기

가사/재산분할.위자료

부천위자료청구변호사 이혼 할 때 고려할 사항이

부천위자료청구변호사 이혼 할 때 고려할 사항이 





이혼을 하기 위해서는 크게 두 가지 방법이 동원될 수 있습니다. 하나는 부부 양 쪽이 모두 갈라서는 상황에 대해서 합의를 하고, 이후 여타 사항들을 합의하거나 혹은 재판을 통해서 갈라서는 과정입니다.


또 다른 하나는 부부 둘 사이에서 갈라야 하는 것부터 재판을 통해서 결정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방법 모두 이혼소송을 거쳐야 하며 다만 이러한 이혼 과정에서 혼인 파탄의 유책배우자가 있는 상황이라면 이때는 부천위자료청구변호사 등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경우라면 위자료의 액수나 지급가능 여부 등도 소송을 통해 결정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야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위자료라고 함은 그것이 재산 분할 등과는 별개의 개념입니다. 이는 혼인 관계가 파탄이 난 가운데 상대의 잘못이 커서 본인이 정신적 피해를 입었으니, 그 피해를 보상 받아야 한다고 주장하여 관철시키면 그로 인한 대가로 받을 수 있는 비용의 개념입니다. 



그럼 부천위자료청구변호사 등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는 사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사건은 부인 ㄱ씨와 남편 ㄴ씨가 혼인 관계를 유지하는 가운데, 두 사람이 여러 이유로 점점 사이가 멀어지면서 시작되었습니다. 


결국 두 사람의 관계는 잘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끝내 ㄱ씨가 아이들을 데리고 친정으로 나가 버리면서 별거 상태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이후 두 사람은 이혼 이야기를 꺼낼 정도에 이르렀는데요. 그리고 두 사람은 위자료나 양육비 등의 문제에 대한 이야기를 서로 주고받게 되었습니다. 이어 ㄴ씨는 함께 살고 있던 아파트를 팔고 원룸에서 거주하며 ㄱ씨에게 양육비를 지급하였습니다. 



그러던 중 ㄴ씨는 ㄷ씨와 만나게 되어 스스로 이혼남이라고 소개를 하면서 교제를 하게 되었습니다. 점점 ㄴ 씨와 ㄷ 씨의 관계는 발전하였고 ㄷ씨가 ㄴ씨의 아이들과 함께 놀거나 혹은 쇼핑 등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다 ㄷ씨는 ㄱ씨의 연락을 받게 되었습니다.  ㄱ씨는 ㄷ 씨에게 ㄴ씨가 현재 법적으로 이혼을 하지 않은 상태라는 사실을 전하였습니다. 그리고 ㄱ씨는 ㄴ씨를 상대로 이혼 소송을 제기하며 ㄷ씨를 상대로도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하였습니다.



재판부는 원고 패소를 판결하며 ㄱ씨의 손을 들어주지 않았습니다. 재판부는 ㄴ씨와 ㄷ씨가 만나서 외도 행위를 가진 것 자체는 인정하나 그것이 위자료 청구 사유는 아니라고 설명하였습니다. 


그러면서 재판부는 먼저 혼인 관계가 파탄에 이르렀으며, 그로 인한 손해 배상 책임 등을 언급하기 위해서는 먼저 피고에게 부정행위가 있었다는 사실이 밝혀져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어 부정 행위와 혼인 파탄 간에 인과관계가 있어야 되며 이 부분이 비로소 인정이 되어야 받아들여질 수 있다고 재판부는 밝혔습니다. 



또한 재판부는 두 사람이 ㄴ씨가  ㄷ씨를  만나기 전부터 별거 상태에 있었을 뿐만이 아니라, 두 사람 사이에서는 이미 이혼 문제에 대해서 진지하게 논의할 정도로 관계가 많이 나빠져 있었다고 평가하였습니다. 



따라서 ㄱ씨가 소송을 내기 전까지 본인의 혼인 관계를 회복시키기 위하여 노력했다는 점은 보이지 않았으며 이는 결과적으로 이미 혼인 관계가 파탄이 났다는 증거로 볼 수 있다고 재판부는 판시하였습니다. 


따라서 재판부는 ㄴ 씨가 ㄱ 씨에게 위자료를 청구할 필요가 없다고 판단하였습니다. 


부천위자료청구변호사 등의 도움을 고려해 이혼 등을 진행할 때 위자료와 관련된 문제에 대해 생각해 보는 분 들이 계실 텐데요. 


위자료의 경우, 어디까지나 상대에게 법적으로 책임을 물을 만한 정도의 과실이나 잘못이 있을 때에만 받아들여 지는 개념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기억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더불어 이혼 등의 사안을 풀어나가고자 한다면 부천위자료청구변호사 등의 조력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