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사/협의이혼.재판이혼

부천이혼상담변호사 불륜 의심을


부천이혼상담변호사 불륜 의심을




이혼의 이유는 여러 가지가 존재하는데요 성격 차이, 사회적 경제적 문제 등 이유로 인한 이혼도 있지만 배우자의 잘못으로 인한 이혼의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서로의 잘잘못을 따지며 위자료와 재산 분할 등을 요구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번 사례는 양측 모두의 잘못이 인정된다면 그 위자료와 재산 분할은 어떤식으로 진행이 될까요? 부천이혼상담변호사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유학파 피아니스트인 D씨는 소개를 통해 C씨와 결혼을 하게 됐지만 성격 차이로 인한 갈등이 많았는데요. 이후 C씨는 아내 D씨의 귀가가 자꾸 늦어지자 D씨와 같은 연주 단체 소속의 사람과 불륜을 의심하였는데요. 지속되는 추궁 끝에 D씨는 불륜 관계를 인정하고 다시는 같은 일을 하지 않겠다는 각서를 작성하고 음대 출강 등 일정을 정리하였습니다.


부부의 갈등은 여기서 마무리 되는 듯 했지만 이후 남편 C씨가 공갈 미수로 기소되어 실형을 선고 받으면서 다르게 바뀌고 말았는데요 C씨가 집행유예로 감형돼 석방되긴 했지만 D씨는 큰 실망을 하고 말았습니다. 얼마 뒤 D씨는 이혼을 하자고 말했습니다.





그러자 C씨는 아내가 또 다른 남자와 불륜을 저지르고 있다고 의심하였습니다. C씨는 몰래 D씨의 가방에 녹음기를 설치하고 피아노 교습소에도 녹음기를 설치하였습니다. 녹음 내용에는 D씨의 불륜을 암시하는 말들이 그대로 담겨있었습니다. C씨의 녹음기 설치 사실을 알게 된 D씨는 C씨를 상대로 이혼 소송을 제기하였습니다.





위 사건은 불륜을 행한 D씨와 몰래 도청을 한 C씨 모두에게 잘못이 존재하는 것처럼 보이는데요. 재판부의 판결을 부천이혼상담변호사와 함께 확인하겠습니다. 재판부는 C씨의 자기중심적인 사고와 행동으로 D씨와 소통을 원활하게 하지 못하였으며 공갈미수사건으로 인한 실망감을 주는 등 지속적으로 잘못이 쌓였다고 설명하였습니다.


이어 D씨도 남편을 이해하려는 노력이 부족했고 혼인 기간 중 불륜 행위를 저지르는 등 배신을 함을 부부 사이를 회복이 불가능하게 만들었다며 쌍방의 과실을 모두 인정하여 이혼과 재산분할은 인정하되 위자료 청구는 기각한다고 판결하였습니다.





지금까지 부천이혼상담변호사와 함께 판례를 살펴보았습니다. 위 판례처럼 인과관계가 복잡한 이혼 소송일수록 변호사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해지는데요 최근형 변호사는 관련 법률에 능통하고 다수의 소송 경험을 통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혼 관련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부천이혼상담변호사 최근형 변호사에게 도움을 요청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