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사/양육권.친권

인천양육권변호사 친권 분쟁은 어떻게?

인천양육권변호사 친권 분쟁은 어떻게?

 

 

 

 

피를 나눈 가족 사이에도 수많은 다툼이 존재하는데, 남이었던 부부가 함께 사는 데는 수많은 우여곡절이 뒤따를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에 이혼은 특수한 상황이 아니라 보편적인 일이 되고 있습니다. 그런 만큼, 이혼에서는 보다 현실적으로 판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혹여 두 사람 사이에 아이가 있을 경우에는 인천양육권변호사와의 상의 아래 양육권 문제, 위자료와 관련한 부분에 대해서 상세한 의견을 개진할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갈수록 이혼율이 높아지고 있으며 동시에 이와 관련한 양육권 소송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사안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래전, 미혼모로서 홀로 아이를 키우다가 아이의 생부가 나타났을 경우 생부에게 양육비를 요구할 수 있을까요, 없을까요. 바로 이러한 일이 현실 속에서 나타났습니다.

 

ㄱ씨는 오래 전, 친구의 소개로 ㄴ씨를 만나 딸 ㄷ씨를 임신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임신 도중 ㄴ씨와의 연락이 끊겼고, ㄱ씨는 홀로 아이를 낳아 키웠습니다. 이후 ㄷ씨가 고등학생이 될 무렵 ㄱ씨와 ㄴ씨는 연락이 닿았고  ㄷ씨의 존재를 알며 서로 왕래를 하며 지냈습니다.

 

 

ㄷ씨의 남편 ㄹ씨는 ㄴ씨의 도움으로 ㄴ씨가 운영하던 회사에 자재를 납품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이러한 과정에서 ㄷ씨는 자신을 진짜 딸로 인정해달라며 ㄴ씨를 상대로 인지청구소송을 제기하였고, 유전자 검사의 결과 등을 증거 자료로 제출하여 결국 친딸로 인정받는 판결을 확정 받았습니다.

 

 

또한 ㄷ씨와 ㄹ씨는 ㄴ씨에게 약 몇 차례에 걸쳐 돈을 요구하였고, ㄴ씨는 몇 십 억 원을 지급하였습니다. 이후 어머니인 ㄱ씨도 ㄴ씨를 상대로 과거 자신이 홀로 ㄷ씨를 키운 데 대한 양육비를 지급하라며 소송을 제기하였습니다.

 

하지만  인천양육권변호사가 필요 할 수 있는 해당 소송 도중 ㄴ씨는 사망하게 되었고, ㄱ씨는 ㄴ씨의 가족인 부인 A씨와 자녀 B씨에게 수계하였습니다. 부인 A씨와 자녀 B씨는 양육비 지급의무를 위반한 ㄴ씨를 대신하여 이를 지급하라는 것이 핵심 주장이었습니다. 과연 해당 사건은 어떤 결말을 맞이하였을까요?

 

 

재판에서는 이러한 1심이 파기 취소되었고 ㄱ씨의 청구가 기각되었습니다. 1심의 판결을 그대로 이어가면 위법의 소지가 있다고 밝혔는데요.

 

인천양육권변호사들이 다루고 있는 사안에 대해 재판부에 따르면 ㄱ씨가 홀로 아이를 낳아서 양육한 것에 대한 양육비 청구는 당연한 일이지만, 그러면서도 과거 ㄴ씨가 지급해야 했던 의무는 미성년 자녀의 부모라는 점에서 기인하는 것이므로 ㄴ씨가 사망한 이후 상속권에 대한 책임을 묻기는 어렵다고 판시했습니다.

 

ㄱ씨와 ㄴ씨 사이에서 과거 양육비와 관련한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았으며, 또한 ㄴ씨의 과거 양육비 지급 채무는 구체적으로 판단하기에는 힘든 추상적인 개념이라며 최종적으로 ㄱ씨의 소송 청구를 기각하였습니다.

 

아이를 양육하는 데는 수많은 책임과 비용이 부과됩니다. 그렇기에 아이에 대한 책임을 지고 있는 두 사람은 이에 관련하여 합당한 대가를 지급할 의무가 있습니다.

 

때문에 관련 법률에 대한 지식을 갖고 사안을 찾아보며 분석하는 것이 해당 문제를 겪을 때 좀더 수월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진행하다 보면 어려운 법률 내용에 막히는 상황이 발생 할 수 있는데요. 이때 인천양육권변호사의 법률 조언을 구한다면 보다 수월한 진행이 될 수 있기에 합리적인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